기업의 지속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는 과연 무엇일까?

외부변수보다는 내부변수에 의해 성장과 정체가 결정된다.


1. 수용력증진 프로그램

   창조는 서로 다른 것들의 충돌에 의해 나오는 것입니다. 혁신을 위해서는 기존의것과 새로운 것의 충돌이 끊임없이 일어나야 합니다. 지속성장연구소의 수용성향상 프로그램은 이런 혁신을 이루기 위해 다음의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해외 경영자와 석학들을 초청하여 강연회를 갖는 것이고, 두 번째는 해외기업 탐방프로그램을 통하여 앞서가는 선진문화를 자사에 도입하게 끔 유도하는 것입니다.

2. 방향설정 프로그램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최고경영자가 바라보는 방향을 같이 보고 있어야 합니다. 지속성장연구소에서는 이것을 ‘한방향경영’이라고 부르는데, 한방향경영의 성공여부는 구성원들의 MVC(미션-비전-핵심가치)에 대한 ‘공감과 참여’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조직의 구성원들이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같이 달려갈 수 있도록 기업 각각의 특성이 담긴 ‘비전과 핵심가치’의 개발을 돕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렇게 개발된 핵심가치가 조직전체에 스며들게 끔 유도하는 가치관 내재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사명감향상 프로그램  

   조직의 모든 계층에 걸쳐 사명감과 책임감은 강조되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관리자들의 책임의식은 더욱 중요합니다. 그들은 조직의 정점에 있는 최고경영자와 현장에서 일하는 일반직원들의 가교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위로부터의 지시와 아래로부터의 의견을 편견 없이 받아들이고 자신의 언어로 해석하여 행동에 옮겨야 하는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본 연구소에서 개발한 <주체적리더 양성프로그램>은 4단계 10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책임감 강한 리더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GI 칼럼

게시물이 없습니다.

연결된 게시판이(가) 없습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

SGI 설립이념은 

‘지속성장을 위한 이론적 실무적 솔루션의 제공’입니다. 

Theoretical & practical solutions for sustainable growth
지속성장을 위해 SGI가 주장하는 전략적 키워드는 ‘인적자본의 강화’입니다
인적자본 강화를 위한 BM으로서  ❶ 리더십교육  ❷ 조직문화컨설팅  ❸ ISO30414컨설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이란?

인사이드 아웃 (Inside-out)은 기업이 자신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사람에 내재된 역량을 사업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한다는 의미의 경영학 용어이다. 

이는 곧 기업의 직원을 핵심역량으로 보는 경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람을 통해 핵심역량을 확보한 기업이야말로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경영환경에서 또 다른 기회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담문의
Tel : 070-4696-3592
E-mail : sgi@sgi.re.kr

상호 (주)지속성장연구소 | 대표 : 신경수
사업자등록번호 : 832-81-01012
호스팅제공자 : 주식회사 소울수프

개인정보책임자 : 김난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강남-01392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8길 22, 3층(대치동, 서경빌딩)

Copyright ⓒ SGI지속성장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