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가 제안하는 지속성장의 이론적 근거는

'인사이드아웃' 전략입니다.  

Inside Out

인사이드아웃을 구성하는 2가지 키워드는

‘리더십’ ‘조직문화’입니다.


인사이드 아웃이란?

인사이드 아웃 (Inside-out)은 기업이 자신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동시에
사람에 내재된 역량을 사업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한다는 의미의 경영학 용어이다. 

이는 곧 기업의 직원을 핵심역량으로 보는 경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람을 통해 핵심역량을 확보한 기업이야말로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경영환경에서 또 다른 기회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구보고서

  • 글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연구소장 프로필

대표이사 신경수

현) 지속성장연구소 대표이사
현) 사단법인 인간개발연구원 부원장
현) 이노비즈협회 자문위원(회원사 HR분야)
현) 성균관대학교 글로벌대학원 겸임교수(리더십분야)
전) 일본RMS한국법인(아인스파트너) 대표이사
전) 일본윌슨러닝월드와이드 HR컨설턴트


번역서


성공하는 회사의 조직개혁

성공하는 기업의 3단계 인사전략

일본의 지속적성장기업

인사쟁이 인사바이블

무엇이 그들을 움직였을까?


발간서 

성장하는 기업의 5가지 질문 (21세기 북스)
그들은 무엇에 집중하는가 (21세기 북스)

조직문화 핀포인트 (클라우드나인)
컬처엔진 (21세기북스)

자율조직 (21세기북스)

스마트리더 (21세기북스)


사회공헌활동

<머니투데이><월간인재경영><네이버포스트> 고정칼럼니스트로서 조직개발과 관련된 내용을 꾸준히 게재하고 있으며, 책과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저자와 직장인이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신경수의 토킹북>을 2010년부터 월 1 회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상담문의
Tel : 070-4696-3592
E-mail : sgi@sgi.re.kr

상호 (주)지속성장연구소 | 대표 : 신경수
사업자등록번호 : 832-81-01012
호스팅제공자 : 주식회사 소울수프

개인정보책임자 : 김난주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서울강남-01392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08길 22, 3층(대치동, 서경빌딩)

Copyright ⓒ SGI지속성장연구소